가죽옷 손질 및 보관방법


가죽옷


오늘은 가죽의류 손질과 보관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가죽으로 만들어진옷은 평소에 마른 헝겊으로 자주 닦아주는 것이 제일 좋은 손질법이예요. 


 옷에 붙어있는 먼지는 마른 수건이나 브러시로 가볍게 털고 때나 기름은 가죽전용 클리너로 간단히 제거할 수 있어요.  





그러나 클리너를 바르면 더러움은 지워지지만 광택이 없어지므로 가죽전용크림을 발라 광택과 영양을 같이 주는게 좋아요. 


낡은 가죽제품도 크림을 마른 헝겊에 묻혀 문질러주면 본래의 광택이 되살아 난답니다  


가죽옷 지우개


가죽 소매나 칼라에 묻은 가벼운 때는 지우개로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어요. 


가죽에 딱딱하게 때가 눌어붙었을 때는 우유를 가제에 묻혀 얼룩을 제거한 후 잔여물이 남지 않게 다시 한번 쓱~ 닦아내면 됩니다. 


주름·곰팡이 제거 가죽의 오래된 주름에는 올리브유를 가제에 묻혀 바른 후 주름을 살살 당겨 핀 다음 그늘진 곳에 말리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옷에 곰팡이가 슬었을 때는 마른 헝겊과 콜드크림으로 닦은 후 다시 마른 헝겊으로 잔여물을 깨끗이 없애면 됩니다. 

가죽옷 손질


완벽손질법


가죽옷은 드라이클리닝을 자주 하면 윤기도 사라지고 탈색되므로 자주하는것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완벽하게 손질하려면 클리너와 방수 오일, 곰팡이 방지 왁스 이 세단계를 거쳐야하고요 다림질 가죽과 물은 상극이므로 스팀다림질은 절대 금물입니다.

그리고  가죽에 직접하는 다림질은 옷을 상하게 하므로 저온에서 헝겊을 대고 다리는게 좋아요. 



사죽옷 주의법


주의사항

눈이나 비에 젖었을 때 그냥 내버려두면 가죽이 변질되고 딱딱해질 수 있어요. 

 즉시 마른 수건으로 닦고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옷걸이에 걸어 말린 후 크림을 묻힌 헝겊으로 고루 닦아줍니다.

가죽이 젖었다고 직사광선이나 불에 쬐어 말리면 가죽이 볼품없이 쪼그라들므로 조심해야합니다.




보관 


가죽옷을 보관할 때는 그늘에서 2~3시간 정도 말린 다음 통기성이 좋은 커버를 씌워 며칠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두었다가 굵은 옷걸이에 방충제와 함께 걸어 둡니다

치마걸이를 쓸 땐 안쪽에 천조각이나 휴지를 대 집게자국을 방지해줘야 되요. 


가죽제품은 분산해 보관하는 것이 좋데요 여러 벌을 함께 두면 곰팡이나 좀벌레의 온상이 되기 때문이랍니다. 


가족옷보관


[세모정 일상] - 세제 안쓰고 식초로 청소하는법

[세모정 일상] - 손쉽게 해결하는 차 유리에 붙은 스티커 제거방법

[세모정 일상] - 냉장고 식품 종류별 보관 기간


이상 가죽옷 손질 및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가죽옷 깨끗히 손질해서 예쁘게 입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